임신&출산

임신전 검사 하기

lemonBB 2011. 7. 26. 17:28

아기를 갖기전 엄마도 준비를 해야겠죠..
그래서 임신전 검사라는걸 해요.. 산전검사하고는 틀린거에요

임신전검사는 아기를 갖기전 하는 검사이고
산전검사는 임신한 상태에서 아기를 낳기전 하는 검사랍니다.
두 검사는 확연히 차이가 있으니.. 제대로 된 용어를 쓰도록 해요~

저는 제가 살고있는 지역 해당 보건소에서 무료로 임신전 검사를 받았답니다.

아무나 다 무료로 검사를 할수있는건 아니구요
혼인신고한지 1년이내 혹은 결혼한지 1년이내인 분들만 가능해요
피를 뽑아서 검사를 하는데요
풍진,B형간염,매독,hiv  이런걸 검사해 주더군요
지역보건소 별로.. 혜택이 다르고 하는곳도 있고 안하는곳도있다고 하니.. 내가 살고있는 주소지 해당 보건소에 전화로 문의해 보심이 제일 빠를거에요
친절하게 가르쳐 주더라구요 그리고 엽산제도 받아왔답니다 ^^*

저도 아기를 갖기전 풍진항체가 없으면 어떡하나.. 풍진예방접종을 하려면 3차까지 6개월정도 걸리는데..
예방접종을 맞구선 아기를 가져야 하나.. 아님 첫애를 낳고 예방접종을 해야하나 걱정이 많았답니다.

근데 임신전 검사를 받고 모든 항체가 있다고 판명나니.. 이렇게 속이 후련할수가 없네요
비형간염은 결혼전 3차까지 예방접종을 해둔터라.. 걱정이 없었지만.. 혹여나.. 예방접종을 해두 항체가 안 생기는 분들도 있다고 해요..
그럴경우 다시 맞아야 하고 다시 맞아도 안 생기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

자 이제  임신전 검사를 했으니.. 이젠 어떤 검사를 해야할지.. 또 고민해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