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

자궁경부암 검사

lemonBB 2011. 7. 26. 17:42

임신전 검사를 받고.. 또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 알아보던중..
자궁경부암검사 초음파검사 를 받아바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여기서 염증검사같은것도 같이요
근데 임신전 검사를 받은후에 우편물이 하나 왔더라구요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개정으로 암검진 대상자가 확대 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만30세 이상 여성이면 자궁경부암을 무료로 검진해 준다네요
나이먹어 서러웠는데 이럴땐 나이먹은게 이렇게 고마울수가 없네요
정확히 말하자면 "자궁경부세포검사" 에요
산부인과에 가보니 자궁경부세포검사는 15,000원 이구요
자궁경부암검사(액상)은 35,000원 이라네요  어떤차이가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자궁경부암예방접종을 맞지 않은 저로썬 굉장한 희소식이랍니다.

이 검사는 굴욕의자에 앉아야 하는거 때문에 꺼려지실꺼 같은데
보건소에서 검사하는게 아니라.. 해당병원에 미리 예약하고 방문해서 받는거라네요
내가 자주 이용하는 병원이 해당병원인지 알아보시고 해당병원이라면 그곳에서 받을수 있는거에요

저는 이거 가능한지 모르고 병원에서 35,000원 주고 검진받구선.. 그날 알게되서.. 취소하고.. 다른곳에서 다시받으려고 생각중이에요